커뮤니티

새소식더보기

QNA

전자책에 이미지와 서체를 사용할 때는 저작권에 주의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낸 이미지를 재편집하는 것도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직접 만든 이미지, 직접 찍은 사진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료로 구매한 이미지나 서체도 상업적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참 까다롭죠... :(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전자책에 사용이 불가한 이미지
1.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출처가 불분명한 이미지
2. 문서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클립아트
3.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았다고 하더라도 상업적인 이용에 제한이 있는 경우(별도의 라이센스 구매해야 이용 가능할 경우)
4. 유료로 구매한 그림이나 사진이지만 상업적인 이용에 제한이 있는 경우(별도의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이용 가능)
 
* 확인 방법 :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copright,  저작권 관련 안내가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를 저장할 때마다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전자책에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
1. 무료든 유료든 상업적인 이용, 편집이 허가된 것
 
 
전자책에 사용이 불가한 서체
1. 인터넷에서 다운로드은 출처가 불분명한 서체
2. 문서 프로그램에 번들로 설치된 서체(MS 오피스, 한글 등등...)
3. 정식 구매한 서체지만 전자책에 들어가는 이미지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하는 경우
 
전자책에 사용이 가능한 서체
1. 코펍 바탕, 코펍 돋움
2. 나눔글꼴모음(나눔 명조, 나눔 고딕, 나눔 바른고딕, 나눔 바른 고딕 펜, 나눔 손글씨, 나눔 붓체, 나눔 옛한글)
3. 서울 서체(서울 남산체, 서울 한강체)
4. 그 밖에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서체들

제작이 끝난 전자책은 오탈자는 없는지, 누락된 내용은 없는지, 이미지가 올바른 위치에 들어가 있는지 검수해 주셔야 합니다.  
 
검수가 끝나면 키메이커 홈페이지의 [내서재 - 1:1 문의] 게시판에 "<도서명> 출간을 승인합니다" 와 같이 출간 승인 의사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출간 승인을 해주신 도서는 주중에 유통사 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작이 완료되어 [출간 대기] 중인 도서는 확인하시고 꼭 1:1 게시판에 "출간 승인 글"을 작성해주세요!
 
전자책으로 제작시 많은 분량을 한번에 전자책으로 출간한다면 파일 용량이 커져 서비스가 불가능 하거나 독자들이 구매시 뷰어에서 로딩이 오래걸리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시집의 경우 전자책으로 제작하기 적당한 분량의 시는 100편 내외 입니다. 만약 200~300편의 시를 전자책으로 출간하시기 원하시는 작가분들께서는 2~3편으로 나누어 제작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소설이나 다른 분야의 경우 한개의 파일로 제작이 어려울 경우 별도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티스토어에서 전자책을 구매하였는데, 판매조회에는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어의 경우 다른 온라인 서점에서도 전자책 파일을 업로드 하고 있기때문에 전자책을 검색 할 경우 한권의 책이 중복되어 보입니다. 이경우 중복 검색된 도서마다 각각 다른 판매회원이 나옵니다. 저희 키메이커가 업로드한 전자책이 구매되지 않을 경우 판매현황에 있는 티스토어 정산내역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온라인 서점의 판매정산에 포함이 되어집니다. 만약 매월 판매내역에서 티스토어의 판매현황을 확인 하고 싶으실경우 판매회원이 so20s로 되어있는 도서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중인 전자책의 판매금지 신청시 소요기간은 7일에서 최대 1달정도 소요됩니다.

파일 교체 신청시 1일에서 7일정도 소요됩니다.

파일 교체 또는 원고수정등의 이유로 판매중지를 원하실 경우 1:1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책을 다시 등록할 경우 기간은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제작이 완료된 전자책은 로그인 후 내서재(서재목록)을 통해 바로 확인 가능하십니다. 저자님 확인 후 온라인 서점에 업로드를 하고있으며, 수정이 필요 한 부분이 있으실 경우 앞서 등록 된 다른 원고제작 후 수정작업을 진행해 드립니다.
저희 이퍼플에서는 작가분들의 원고가 출판에 큰 문제가 없을 경우 모두 제작, 유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사회에 반하는 내용이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불법 복제물,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원고가 아니라면 모두 출판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자책 제작은 개인 소장용이 아닌 유통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유통을 원하시지 않는 도서는 제작 반려됩니다.
많은 작가분들의 전자책을 제작하다 보면 특정 폰트를 사용하여 편집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자책은 구매를 한 독자분의 단말기의 뷰어에서 지원하는 폰트를 이용하여 보여지게 됩니다. 종이책 편집을 하는 것처럼 다양한 폰트를 이용하여 제작을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결과적으로 독자에게 보여지는 폰트는 각 서점에서 제공되는 뷰어에서 기본적을 지원하는 폰트를 독자가 보게되는 것입니다. (뷰어에서 폰트변경을 지원하는 경우 설정을 통해 단말기에 있는 다른 폰트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된 전자책은 B2C와 B2BC로 나누어 집니다.

B2C는 저희 이퍼플에서 업로드한 각 서점에서 판매된 것입니다.
B2BC는 파일을 제공받은 온라인 서점과 제휴된 다른 판매처에서 판매된 것입니다.


이퍼플(파일제공) -> 교보문고 판매 = B2C

이퍼플(파일제공) -> 교보문고 -> 네이버 북스 판매 = B2BC
판매정산 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판매월 익월 첫주 일괄 정산 업데이트 됩니다. 서점별 정산 데이터가 다르기 때문에 월별 판매 내역을 취합하여 정산 등록 합니다. - 판매 대금은 익익월 20일 정산됩니다. B2C, B2B, B2BC등 유통 정산 자체가 서점별로 다르게 정산되어 취합후 정산 내역을 업데이트 한후 작가님에게 지급 됩니다. - 5만원 이상 적립되어야 인세가 지급 됩니다. 매월별 정산하여 입급하게 되며 각 도서별 적립액이 5만원 이상 되었을 경우 입금 됩니다.
온라인 서점에 등록되어 판매중이 도서의 [책소개, 목록, 약력]이 등록해주신것과 다르게 내용이 일부만 등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 온라인 서점의 [책소개, 목록, 약력]의 입력 글자수가 조금씩 차이가 있어 너무 길게 작성된 경우 모두 등록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도서정보가 누락된것이 아니라 각 서점에 등록 가능한 글자수에 맞추어진 것입니다.
저희 이퍼플에서는 다양한 무료 표지샘플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만약 저자님께서 원하시는 표지시안이 없으실경우

직접 이미지(표지)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컵셉에 맞추어 제작을 원하실 경우 별도의 표지 제작비용이 소요됩니다.

표지제작에 대한 다른 문의사항은 1:1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제작전 등록하신 원고를 검토하면서 간단한 띄어쓰기 및 오탈자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빠른 제작을 위해 모든 원고는 탈고가 모두 완료된 최종원고를 받고 있으며, 제작이 완료된 전자책의 경우 띄어쓰기 및 오탈자 등 별도로 수정이 어렵습니다. 문단의 누락이나 잘못 등록된 원고로 제작된 이북의 경우는 수정 및 다시 제작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경우 앞서 등록된 다른 원고가 우선 순위로 제작되어 지기 때문에 원고 등록전 꼼꼼히 확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작이 완료된 전자책은 온라인 서점에 바로 바로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서점에 업로드 된 전자책은 각 서점별로 검토 -> DRM(불법 복제 방지) -> 판매 등록 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 기간이 약 일주일 정도 소요 됩니다. 각 서점별로 위 등록 기간은 하루 이틀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서점의 사정에 따라 길게는 10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저희 이퍼플는 저자님들의 원고를 무료로 제작을 하여 온라인 서점에 유통을 하고 있는 출판사 입니다.

파일 제작을 하여 제공을 하는 것이 아닌 제작 후 온라인 서점에 유통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파일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아닙니다. 한글 또는 워드 파일로 된 원고를 보내주셔도 제작이 가능하지만 샘플파일로 원고를 보내주시면, eBook 제작이 좀 더 빠르게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작가님께서 원고 접수 후 제작 승인 후 1~7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단, 원고의 난이도가 높을 경우 제작 시간이 다소 소요가 되며 무료로 제작 되어지기 때문에 원고 접수의 순서대로 제작 되어 집니다.
제작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 -> 회원 가입시 작가님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2. 제작 신청 -> 제작신청 -> 표지 및 원고 전송 -> 승인대기 -> 작가 정보 입력 -> 제작 -> 제작완성 3.출간 -> 약 17개의 전자책 판매 서점에 일괄등록 대기 -> 전자책 판매
저희 이퍼플에서는 제작비용없이 전자책(eBook)을 출판해 드립니다.

사회 통념상 용인될 수 있는 원고이면 모두 제작비용 없이 출간해 드립니다.

*19세 이상의 저작물을 출간 하고자 할 경우 한국 간행물 윤리 위원회에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퍼플는 전자책을 전문으로 출판하는 출판사 입니다.

작가님의 소중한 원고를 전자책으로 국내 서점에 출간하여 빛을 볼 수 있도록 출판을 해드립니다.

또한 어떤 원고든지 소정의 절차를 거친 후 무료로 제작을 해드립니다.